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믿는 만큼 자라는 아이들


발달이 조금은 느리게 가고 있는 아이를 키우고 있는데조금 느리긴 하지만 잘 커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불안한 마음, 걱정하는 마음이 떠나질 않았어요옆에서 누가 아이에게 이런걸 해주었다 하면.. 뒤처지지 않게 나도 이걸 해줘야지.. 이런 마음도 많았구요.엄마의 소신이 얼마나 중요할지 다시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우리 아이를 믿고 기다려주려구요잘 자라주기를.. 박혜란 선생님의 다른 책도 읽어보려 합니다.
가수 이적의 엄마이자 여성학자인 박혜란의 교육 철학!
박혜란의 세 아들 이야기 믿는 만큼 자라는 아이들 . 저자가 과외 한 번 시키지 않고 아들 셋을 서울대에 보낸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대충대충 살면서 아이들은 훌륭하게 키워낸 저자의 특별한 교육 철학을 소개한다. 저자는 이 세상의 모든 아이들은 특수하게도 부모보다 아름답고 튼튼한 존재로 태어난다고 말한다. 그리고 부모가 어설프게 끼어들지만 않으면, 싱싱하게 커갈 수 있으며, 믿는 만큼 자라는 이상한 존재임을 알려주고 있다.

아이들은 믿는 만큼 자라므로, 아이들을 키우려고 하지 말고, 아이들이 커가는 모습을 바라볼 것을 권한다. 그리고 그래야지만 아이도 행복하고 부모도 행복하다는 저자의 교육 철학을, 아이들이 자라면서 벌어진 다양한 에피소드와 함께 설득력 있게 담아냈다. 또한 아이들의 가능성을 믿고, 아이들이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3판에 부쳐 아이를 있는 그대로 사랑하세요
2판을 내면서 키워 보면 다 안다
프롤로그 어머니가 언제 우리를 키우셨어요?

1부 ‘코끼리 발바닥’과 ‘박씨네’
역사를 만드는 엄마
둔하면 편하다
집은 사람을 위해 있다
대화가 따로 있나

2부 ‘내 뜻대로’가 아닌 ‘네 뜻대로’
당신의 아이는 천재일지도 모른다
정말 ‘하고 싶은 일’을 찾아 준다는 것
이왕 꺾일 기라면 미리 꺾어야지
내 아이는 내가 제일 잘 안다고?
당신을 닮았네요
아버지는 아이들에게 누구인가

3부 자식 노릇 하기도 힘들다구요
거친 황야를 홀로 걸었다
모르는 건 끝까지 모른다고 해라
자꾸만 공부가 재미있어져요
엄마는 대학을 나왔다면서 그것도 몰라?
고3이 무슨 벼슬이라고
하나밖에 없는 우리 셋째

4부 살면서 가장 잘한 일
어머니 지금 똥 누고 계셔요
우리 생활 형편이 어때요?
우리는 어둠의 자식들이에요
딸이 없어도 섭섭하지 않은 이유
사촌이 이웃만 못할까

5부 아이가 크는 만큼 커 가는 엄마
오마이를 잘못 만나서
엄마 없이도 괘씸하게 잘만 살더라
천적들과 함께 춤을
흔들리는 것은 아이들뿐만이 아니다
세상에서 제일 운 좋은 엄마

에필로그 이제야 바다를 발견하셨어요?

 

친절한 퀼트 DIY

친절한 퀼트 DIY친절한 퀼트 DIY ~!! 저의 완소책 시리즈중에 하나인 친절한 시리즈!! 이제 하나더 생겼네요^^ 친절한 퀼트 DIY!! 요렇게 생겼답니다~~ 퀼트는 혼자서 독학하는것은 정말 너무 불가능하네용;; 미싱으로 한번 도전해보려다가.. ㅠㅠ 이제 책의 도움을 살짝 더 받아서~ 미싱과 더욱 친해져야겠어요^^ 오홍~~ 요렇게 뒷면에 실물본과 동영상CD가 동봉되어 있어요~~~ 너무 너무 필요한것들이지요!!! 물론~ 책으로도 너무 설명이 잘되어있지

ythsd.tistory.com

 

exotropia(외사시) , bogle(유령)

완전기초생활영어영어 단어 숙어 활용해서 외워 봅시다 exotropia ( 외사시 ) Amblyogenic Risk Factors in Primary Family Members of Patients with Exotropia 외사시 환아의 가족 구성원에서 약시 위험인자 존재여부Consecutive Exotropia After Bilateral Medial Rectus Recession for Infantile Esotropia 영아내사시 수술 후 발생한

huias.tistory.com